서울 근교 워터파크 배다골 테마파크 야외 수영장 입장료 및 장단점 비교(2023)

서울 근교 워터파크 추천 하는 배다골 테마파크 야외 수영장은 가까운 거리 및 저렴한 입장료가 장점이며 아이들과 당일치기로 놀러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서울 근교 워터파크는 생각보다 제법 많습니다. 그 중에 제가 제일 많이 방문하였던 배다골 테마파크 야외 수영장이 입장료 및 장단점을 비교해보았습니다.



1. 서울 근교 워터파크 추천 배다골 테마파크 야외 수영장 입장료

  1. 입장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평일주말
현장 구매15,000원20,000원
인터넷 구매13,000원16,000원
SNS 가입 구매12,000원15,000원
요금표

  • SNS 가입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친구 추가를 의미하며, 방문 전에 가입해 놓으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근히 할인이 많이 되니 반드시 가입하여 할인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 그외 평상을 이용할 시에는 작은 사이즈는 20,000원, 큰 사이즈는 40,000원의 평상 대여료가 추가되며, 외부에 있는 곳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2. 주요 이용 안내 사항

  1. 주차요금 무료
  2. 배달 음식 주문 불가
  3. 휴무일 : 월요일, 화요일
  4. 우천시 정상 운영 (천둥 번개 칠 경우 중단 할 수 있음)
  5. 슬라이드 이용시 구명 조끼 필수
  6. 복장 : 물 빠짐이 있는 의류 착용 불가, 그 외에 반팔 반바지 가능, 모자 착용 필수(수영모, 캡모자 모두 가능)
  7. 구명조끼 : 신장 120cm 이하 아동 필수 착용
  8. 장비 제한 : 스노쿨링 장비, 오리발, 킥보드, 2미터 초과 튜브 불가
  9. 반려동물 입장 불가
  10. 이용시간 : 당일 오전 10시~ 오후 5시
  11. 샤워실 이용 시 개인 용품 사용 (타올 X)
  12. 운영 기간 2023. 6월 10일 ~ 23년 8월 27일 (일요일 종료)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배다골길 131(화정동7-4)


2. 장점 및 단점 비교

1. 장점 : 저렴한 입장료

이 곳은 가성비 끝판왕 이라 불리울 정도로 어지간한 서울 근교 워터파크에 비해서 저렴한 입장료가 장점입니다. 4인 가족 입장료만 생각해도 어지간한 서울 근교 워터파크에 비하면 확실히 싸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선베드 또는 텐트를 대여하더라도 붙는 비용은 10 만원은 쉽게 넘어가는데, 이러한 시설을 2~4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가격 요인이 손꼽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2. 장점 : 취사 가능

여기에 덧붙여 물놀이를 할 때는 먹을 것도 신경 써야 합니다. 4인 가족 기준 점심을 사서 먹는다면 인당 2만원에 육박하는 비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취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하여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취사가 어렵다면 매점에서 사 먹어도 됩니다. 치킨은 15,000원 / 떡볶이 5,000원 / 소떡소떡 5,000원 / 핫도그 4,000원 / 컵라면 2,500원 등의 식사 간식류를 비롯하여 아이들이 먹기 좋은 음료는 1,500원 정도로 다른 곳들에 비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장점 : 다양한 체험 공간

보통 아이가 너무 어린 경우 물에서만 계속 놀기가 힘듭니다. 아이가 물에 오래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곳은 수영장 외에도 동물 먹이 주기 체험, 물고기 밥주기, 민속 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기 때문에 아이의 나이 상관없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합니다.

입장료에는 이러한 체험 공간의 이용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기에 부담 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3. 단점

  1. 가성비가 좋은 많기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그렇기에 여름 성수기 시즌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딜 가도 마찬가지) 좋은 자리를 맡지 못하면, 휴식 시간 때 자기 자리로 돌아 갈려는 사람도 많기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입장하는 순으로 자리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찍 방문 해야 한다는 것이 작은 단점이 있습니다.
  3. 또 다른 단점은 운영 시간이 짧습니다. 오전 10시에 개장해서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하는데, 아이들과 놀기 좋은 서울 근교 워터파크라서 그 시간이 무척 짧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4. 배달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없습니다. 취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으나 그러기 위해서는 준비 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물론 매점에서 많은 음식을 팔고 있지만, 별도로 배달을 시켜 먹을 수 없다는 것은 아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4. 이용 꿀팁

주말과 평일을 모두 이용해본 결과 주말의 경우 오전 9시 이전에 도착하여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보통 좋은 자리는 수영장과 가까운 곳을 의미합니다. 입장권을 결제한 이후에 짐을 옮기며 다 같이 이동하는 것보다 한 명이 먼저 들어가서 수영장과 가까운 자리를 맡는 것이 ‘꿀팁’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짐은 작은 카트보다는 상판이 달려있는 캠핑 웨건을 이용하여 옮기는 것이 추후 짐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크록스 등의 슬리퍼를 신고 들어갈 수 없지만, 아쿠아슈즈는 꼭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장 앞자리를 제외하고는 걷는 일이 많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신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실이 있긴 하지만, 운영이 종료되는 시간에는 붐빌 수 있습니다. 자택이 가깝다면 물기만 뺀 후에 집에서 씻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일산이 아닌 김포에는 수영장과 캠프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