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준비물 9가지 총정리(2023)

워터파크 준비물 9가지를 사용 용도에 맞게 알려드립니다.100회 이상 다녀보면서 느낀 이 아이템들은 쉽게 품절 되니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여름, 바다로 여행 가기 시간이 부족하다면 그 대안으로 워터파크를 떠올리게 되는데, 100회 이상 가본 경험을 바탕으로 워터파크 준비물을 완벽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워터파크 준비물 9가지 총정리(2023)

워터파크를 100회 이상 다녀오면서 이건 정말 필요하다 싶은 것들을 완벽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대여가 가능한 품목도 있으나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사두면 오래쓰는 워터파크 준비물 : 구명조끼(튜브)

워터파크 준비물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구명조끼는 보통 대여를 많이 합니다. 보통 대여비가 5,000원에서 10,000원 정도 하는데, 관리의 불편함으로 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물에서만 사용하기에 사면 별다른 파손의 염려도 없으며, 5년 이상은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에 와서 물로 한번 헹구어주고 그늘에서 말려주면 관리는 끝날 정도로 관리도 편리합니다.

구명조끼만 입어도 체형이 보완되는 장점이 있으며, 한번 사면 살이 10kg씩 찌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워터파크 준비물이기도 합니다. 이건 대여보다 사는 것이 절약도 할 수 있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 산다면 가족 및 연인이 사용할 것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관리도 편리합니다.

한번 장만하면 티셔츠 같은 것만 입어도 체형 관리가 되기에 늘 입게 되는 필수품이기도 합니다.

여름 시즌에는 인기 있는 제품들은 금새 품절됩니다. 어른은 색상에 크게 상관없으나, 아이용을 준비하신다면 눈에 띄는 붉은색, 노란색 등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워터파크 준비물 필수템 : 래시가드

여름 시즌이 되면 디자인이 예쁜 제품들은 금새 품절이 납니다. 그래서 시간이 관건일지도 모릅니다. 수영복을 입기에 다소 민망하다면 래시가드는 필수적인 준비물이기도 합니다. 거의 대다수의 워터파크는 기본적으로 수영복 및 래시가드를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색상

보통 검은색을 많은 분들이 선호하지만, 워터파크에서 사진을 찍으면 오히려 뚱뚱해 보이기도 합니다. 포인트로 팔 또는 어깨에 색상이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얇으면 시원할 것 같겠지만, 오히려 몸에 달라붙거나 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

지퍼용과 한번에 티셔츠처럼 입을 수 있는 래시가드로 나뉘어지며, 오래 입는 것은 아무래도 한번에 입을 수 있는 것이 좋고 편리하게 입는 것은 지퍼용이 좋습니다. 후드형도 있지만 빨래를 하다 보면 늘어나서 오래 못 입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웻슈트

워터파크에서 유스풀 같은 곳에 들어가서 물놀이를 하다 보면 물에 빠지기도 합니다. 또한 체형이 너무 마르거나 뚱뚱한 분들은 래시가드를 입어도 부끄럽다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때 웻슈트를 입으면 그런 걱정이 한번에 해결됩니다. 보통 프리다이빙, 서핑 할때 입는 웻슈트는 얇게 나온 제품도 있기에 한번 구매하면 프로의 느낌도 나고 래시가드보다 더 많이 입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1.5미리 이하의 두께를 가진 웻슈트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의 경우 추위를 많이 타기에 저체온증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쿠아슈즈

워터파크에서는 맨발로 다닐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실내에서도 바닥에 조금이라도 볼록 나온 부분들 발로 밟게 되면 아픕니다. 또한 야외 워터파크의 경우 뜨거운 바닥을 발로 닿게 되면 걷기 힘들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래시가드와 마찬가지로 필수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

수영장에서는 수영모가 필수지만, 워터파크에서는 야구 모자까지는 어느 정도 허용해주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어느 쪽이든 준비를 해야 하는데, 특히 물 빠짐이 있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흰색 모자도 피하는 것이 좋은데, 워터파크에서 사용되는 소독약이 흰색 모자에 얼룩을 생기게 만들기도 합니다.


비치 타월

워터파크에서 1,000~3,000원 정도에 대여할 수 있는 품목입니다. 하지만 매번 그렇게 대여해서 사용한다면 차라리 구입하는 것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물기를 닦는 용도 외에도 추울 때 몸에 걸치거나, 썬베드에 걸쳐 놓기도 합니다. 이왕 준비한다면 큰 것이 좋습니다.


물안경

영유아 또는 어린이 등의 자녀와 함께 간다면 물안경이 필요합니다. 우선 워터파크의 경우 스노클링 마스크는 사용할 수 없지만 물안경은 사용 가능합니다.


방수팩

물 속에서 연인 또는 가족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 위한 핸드폰. 이를 보호해주는 방수팩은 본인의 기종에 맞추어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영상도 많이 담고 싶고 물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촬영을 하고 싶다면, 이 기회에 액션캠을 장만하는 것도 좋습니다. 실내, 실외 및 계절 상관없이 다양한 영상을 담을 수 있기도 합니다.


자외선 차단 선케어

워터파크는 실내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실외에서 활동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할 수 있는 선케 제품은 꼭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

가격대구명조끼방수팩선크림래시가드아쿠아슈즈모자비치타올물안경
구입2~3만원1~2만원1~3만원2~4만원1~3만원2~3만원3~5천원2~3만원
대여5천~1만원불가불가불가불가불가1~3,000불가
워터파크 준비물 리스트

서울 근교 가성비 워터파크 배다골 수영장 가보셨나요?

배다골 야외 수영장 장단점 및 이용 방법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